top of page
작성자 사진선 우

LCL 해상수출 포워딩 절차와 진행 과정

최종 수정일: 2022년 8월 26일

LCL 해상수출 포워딩 절차와 진행 과정





해상을 통해 수출되는 화물은 컨테이너에 적입되어 배를 통해 이동합니다.


​스케줄 및 운임 제공, 서류 절차, CFS 작업, 컨테이너 운송


만약 한 화주의 물량이 컨테이너 1대를 충분히 채울 수 있다면


한 화주가 1대의 컨테이너를 온전히 사용하는 FCL (Full Container Load),



화주의 화물이 컨테이너 1대를 채우지 못하는 소량 화물이라면


다른 화주와 컨테이너 1대를 공유하는 LCL (Less than Container Load)로 수출을 진행합니다.



소량 화물이 컨테이너 1대를 온전히 사용하는 것보다 컨테이너 1대를 여러 소량 화물이 공유하는 것이 비용적인 측면에서 훨씬 저렴하기 때문에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대부분의 소량화물은 LCL로 해상 수출 진행됩니다.


​화주분들은 수입지에서 요청한 납기 일정에 맞추어 수출 스케줄을 결정합니다.


따라서 콘솔사에서는 가능한 다양한 포트와 스케줄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사 (화주사, 포워딩)가 도착지, 화물의 특성 (사이즈, 중량, 다단적재 가능 여부 등) 과 함께 스케줄 문의를 주시면 위와 같이 선명, 항차, 서류 및 카고 마감일, 선박 출발, 도착 일정이 기재되어 있는 스케줄과 운임을 함께 전달드립니다.


​고객사(화주사, 포워딩)에서 진행을 확정해 주시면 요청 주신 스케줄로 부킹을 진행합니다.


부킹 이후에는 마감에 필요한 서류를 주고받으며 오,미기입이 없도록 꼼꼼히 체크합니다.


화물 마감에 맞추어 화물을 입고해 주시면 작성된 CLP를 바탕으로 컨테이너 작업을 합니다.


화물 입고 시, 반드시 도착 보고 후 하차하도록 하여 오, 미입고를 방지하고 있으며


서류(Packing List)의 디테일과 현품이 일치하는지, 화물에 데미지는 없는지 꼼꼼히 검수합니다.


작업일에 맞추어 픽업된 Empty 컨테이너에 숙련된 지게차 기사님과 작업자분들이 화물을 적입 합니다.


작업이 끝난 컨테이너가 무사히 선적될 수 있도록 기한 내에 운송합니다.









조회수 408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s


bottom of page